Enroll Course: https://www.coursera.org/learn/emt-foundations

이번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Coursera의 ‘EMT Foundations’ 과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 과정은 응급의료 서비스 시스템에 대한 철저한 소개와 전체 시스템의 운영 기초를 배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의료 공급자가 되기 위한 기본을 배우고, 인체에 대한 기초 지식도 쌓게 됩니다.

이 과정의 첫 번째 모듈은 ‘응급의료 기술자(EMT) 소개’입니다. 여기에서는 응급의료 시스템의 역사와 구성요소를 개괄적으로 학습하며, 제도 내의 의료 및 법적 문제, 직장 안전, 공급자 건강 관리와 관련된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두 번째 모듈에서는 ‘기본 인체 해부학’을 다루게 되는데, 이는 기본 의료 용어와 인체의 해부학적 기초를 배우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근골격계, 심혈관계, 호흡계, 복부, 신경계, 내분비계의 기초를 포함한 인체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세 번째 모듈은 ‘의료 제공자와의 소통’을 주제로 하며, 응급의료에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SBAR 방법을 사용하여 보고서를 전달하고 환자와 소통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생명 징후 및 병력 조사’ 모듈에서는 생명 징후를 측정하는 방법을 배우고, 환자와의 만남에서 효과적으로 병력을 조사하는 팁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사건 현장 도착 직후’ 모듈에서는 장면 안전과 환자 평가 방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이를 통해 환자를 철저히 평가하고 소통하는 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EMS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는 물론, 환자와 효과적으로 소통하며 응급 상황에서의 기본적인 대응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실제적인 지식과 스킬을 배우고 싶다면 이 과정을 적극 추천합니다!

Enroll Course: https://www.coursera.org/learn/emt-foundations